게임 개발 메모장
[ UE5 ] Visual Studio C++를 이용한 디버깅 본문
몇 년전에 봤던 영상인데...
추억이 돋는다...
소장각...
https://www.youtube.com/watch?v=XVxFoHZXy9U&list=WL&index=20
한 단계씩 코드 실행 : F11
프로시저 단위 실행 : F10
커서의 위치까지 디버깅 진행 : Ctrl + F10
오류메시지가 발생한 줄로 이동 : F4
디버그 중단 : Shift + F5
디버그 다시 시작 : Ctrl + Shift + F5
중단점 설정하기 : F9
모든 중단점 삭제 : Ctrl + Shift + F9
상단의 디버깅 툴바를 사용하셔도 됩니다.
위와 같이 변수에 커서를 가져다 대면 해당 변수가 가지고 있는 값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디버그 활용하기
디버그 -> 창으로 가면 다양한 디버깅 창들을 불러내고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Visual Studio는 굉장히 강력한 디버깅 기능이 제공되고 있고 이러한 강력한 기능 덕분에 개발자들에게 사랑받는 개발 프로그램이 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직접적인 설명 없이도 일일이 클릭해보시면 어떠한 기능인지 바로 아실 수 있으실 겁니다. 필요한 것이 있다면 활용하도록 합시다.
조사식 사용하기
대부분의 오류들은 자신이 선언해놓은 변수들에 정확한 값이 들어와있는지 검증을 통해 해결이 가능합니다. 그렇기에 조사식이라는 기능을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 조사식에서 감시할 항목 추가를 누르고 값을 확인하고 싶은 변수를 넣어놓으면 변수에 있는 값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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