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 메모장
[ UE5 ] Segmentation fault 본문
- 잘못된 메모리 참조 때문에 발생,
즉, 건드리지 말아야 할 곳을 건드렸기 때문에 발생하는 에러.
- 어떤 프로그램이 자신이 운영체제로부터 배정 받지 못한 영역(메모리)에 대해
침범하는 것을 운영체제 수준에서 막아주는 것.
- 허용되지 않은 방법으로 메모리에 접근할 때, 허용되지 않은 메모리 영역에 접근할 때
발생해서 사용자가 메모리를 오염시키는 걸 막아주고,
디버깅하기 힘든 메모리 버그를 알려주는 역할.
◈ segmentation fault의 원인
1. null 값을 가리키는 포인터에 접근할 경우
2. 할당 받은 메모리 공간을 넘은 곳을 건드린 경우
3.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 메모리 영역을 가리킬 경우
4. read-only 표시 메모리 영역에 쓰려고 할 경우
'언리얼 엔진 > 기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 UE5 ] 정렬 알고리즘 정리 (0) | 2023.12.16 |
---|---|
[ UE5 ] 게임 플레이 프레임워크 클래스 (0) | 2023.12.10 |
[ C++ ] 분할 컴파일 (0) | 2023.08.27 |
[ C++ ] 정적/동적 라이브러리 (0) | 2023.08.27 |
[ UE5 ] Build Process (0) | 2023.08.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