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 메모장
[ UE5 ] Build Process 본문
빌드(Build)란?
소스 코드 파일을 컴퓨터에서 실행할 수 있는
독립적인 형태로 변환하는 과정과 그 결과를 말한다.
컴파일은 고급언어를 컴퓨터가 이해할 수 있는 저급언어로 바꿔주는 과정 중 하나일뿐
전체적인 과정을 뜻하는게 아니다.
즉, 빌드라는 변환 과정의 큰 틀안에서 동작하는 하나의 과정을 컴파일이라고 하고,
여러 과정이 합쳐진 것이 빌드이다. 또한, 빌드 과정을 도와주는 도구가 Build Tool이다.
실제 코딩을 하고 완성되면 run을 실행하여 결과를 화면에서 볼 수 있는데 이때 Build Tool에 의해
모든 빌드과정이 자동으로 실행되어 우리는 컴파일,빌드라는 개념을 크게 생각하지 않는다.
빌드(Build)
: 소스코드 파일을 실행가능한 소프트웨어로 만드는 과정
+) 빌드툴(Build Tool) : 빌드를 수행하는 도구
- 빌드툴 제공 기능 : 전처리(Preprocessing), 컴파일(Compile), 패키징(Packaging),
테스팅(Testing), 배포(Distribution)
ex) Ant, Maven, Gradle
* 배포 : 서버에 반영하는 것
컴파일(Compile)
: 개발자가 작성한 소스코드를 기계어(Byte Code)로 변환하는 과정
- 컴파일 과정은 컴파일러(Compiler)에 의해 실행되는 데 기계어로 변환된 파일은 Object 파일로 만들어진다.
링크(Link)
: 여러개로 분리된 소스파일들을 최종 실행 가능한 파일을 만들기 위해 서로 연결해주는 작업
- 컴파일 후 Object 파일들이나 다른 파일들을 엮어주는 작업으로 소스코드와 라이브러리들을 연결시켜준다.
1) 정적 링크 : 컴파일된 Object 파일 연결
2) 동적 링크 : 프로그램 실행 중 프로그램 외부에 존재하는 코드를 찾아서 연결
런타임(RunTime)
: 컴파일 과정을 마친 프로그램이 실행 및 동작하는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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