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 메모장
[ UE5 ] Stack 과 Queue 실사용 예시 본문
Stack : 프로세스의 Stack 메모리 영역
지역변수와 매개변수 데이터 값이 저장되는 공간이며,
메소드 호출시 메모리에 할당되고 종료되면 메모리가 해제되며,
LIFO(Last In First Out)구조를 가진다.
Queue - OS의 스케쥴러
자원의 할당과 회수를 하는 스케쥴러 역할을 큐가 할 수 있다.
메모리에 적재된 다수의 프로세스 중 어떤 프로세스에게 자원을 할당할 것인가
그 순서를 결정하는 것이 자원의 효율적인 사용에 있고,
가장 단순한 형태의 스케쥴링 정책이 선입선처리(First Com First Served)
즉, 큐라고 볼 수 있다.
'언리얼 엔진 > 기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 UE5 ] Stack Frame (0) | 2024.01.07 |
---|---|
[ UE5 ] 프로파일링 참고 (0) | 2024.01.07 |
[ UE5 ] Hash (0) | 2024.01.06 |
[ UE5 ] 언리얼 서브시스템 (0) | 2024.01.06 |
[ UE5 ] 캐시 메모리 : 리스트와 벡터의 속도 차이 (1) | 2024.01.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