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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 ] 게임에서 동기와 비동기 예시 본문

언리얼 엔진/C++

[ C++ ] 게임에서 동기와 비동기 예시

Dev_Moses 2024. 1. 1. 23:27

동기식 (Synchronous)

 

작업을 하나 시작하고 완료되면 다음 작업을 시작한다.

예를 들어, 서버에 요청을 보낸 뒤에 클라이언트에서 결과를 받아야 다음 작업을 시작하는 방식

 

 

비동기식 (Asynchronous)

 

서버에 요청을 보낸 뒤에 동기 방식과 달리 바로 다음 작업을 시작한다.

동기 방식에 비해서 자원을 효과적으로 처리할 수 있다.

따라서, 동기 방식과 달리 작업이 끝나면 이를 알 수 있도록 처리 결과를 반환하는

콜백 함수가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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