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 메모장
[ UE5 ] Behavior Tree - Service 본문
Service는 연결된 Composite이 활성화 되어 있다면 계속해서 구동 된다.
해당 Service의 DetailPanel에서 설정한 간격과 랜덤 편차에 따라 Tick이 일어난다.
(디테일 패널의 서비스 항목)
Service는 항상 호출되기에 AI 상태를 변경하는데에 주로 사용되는데,
주로 서비스에서는 특정 이벤트를 실행시켜 주기적으로 블랙보드 변수를 업데이트 한다.
이후에 하위 노드들에 그 변수에 따라 다양한 액션으로 실행 시킨다.
* 공격 자체를 할지 말지 결정해주는 블랙보드 데코레이터 달아주기
플레이어 액터키가 설정되어 있으면 그때 실행해라!
* 실행될때 마다 난수를 생성하는 서비스를 만들고 만약에 해당 Key값이 0이되면 Task3을 실행하는 로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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