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 메모장
[UE5] Check-In/Out 본문
체크인 (Check-in)
체크인은 변경된 코드 또는 에셋을 프로젝트의 버전 관리 시스템에 반영하는 과정입니다.
변경된 내용을 현재 개발 중인 브랜치나 메인 브랜치에 반영하고
다른 개발자와 공유합니다.
이 과정은 새로운 기능 추가, 버그 수정, 에셋 업데이트 등과 같은 작업을
완료한 후에 이루어집니다.
주로 버전 관리 시스템의 커밋(Commit) 기능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체크아웃 (Check-out)
체크아웃은 프로젝트의 특정 버전이나 브랜치를 개발 환경으로 가져오는 과정입니다.
다른 개발자가 체크인한 최신 변경사항을 가져와 자신의 로컬 환경에서
작업할 수 있게 합니다.
이 과정을 통해 협업자 간에 일관된 작업 환경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주로 버전 관리 시스템의 체크아웃(Checkout) 또는 클론(Clone) 기능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체크인과 체크아웃은 소스 컨트롤 시스템을 사용하여 관리되며,
언리얼 엔진에서는 기본적으로 깃(Git)을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따라서 깃의 기본적인 작업 흐름을 익히고 해당 작업을
언리얼 엔진 프로젝트에 적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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